본문 바로가기

CSE/Tizen

Web API 구현 방안

반응형

 tizen 에서는 hardware button에 대해서 back과 menu를 지원하고 있다.


위의 소스가 java script 에서 해당 하드웨어를 통한 이벤트 발생 시 핸들해주는 리스너를 지정해주는 코드이다.

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home button listener을 만들고자 하지만 현재 이를 지원하지 않고 질문을 한 결과 이 홈 버튼을 핸들해주는 api는 앞으로도 지원하지 않을 예정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그래서 직접 이를 지원하는 api 를 만들어서 구현해보고자 하는데 이를 위해선 먼저 homebutton listener소스 구성을 하는 것에 앞서서 api 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.

 tizen developer 에 forum에 질문을 올려 다음과 같은 답변을 얻었다. 

https://developer.tizen.org/ko/forums/web-application-development/how-does-api-work

답변에서 얘기해준 url 을 읽어보고 구글링을 해본 결과 webkit idl 이란 것을 이용하여서 javascript binding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. 조금 더 공부하여서 webkit 을 빌드하는 것과 혹은 이 외의 방법에 대해서 공부하는 방향으로 api를 구현해보고자 한다.


실제 device api 와 관련된 소스는 웹킷이 아닌 플러그인 을이용해서 구현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. 

아래의 그림을 통해 서실 api 들이 어떻게 구현되어있고 어떤 것을 수정해야할지  알 수있다. 이를 통해서 review.tizen.org에서 wrt-plugin-tizen 이라는프로젝트를  찾았고 device api를 위한 소스코드를 발견 할  수 있었다. 


사진 출처 :https://www.google.co.kr/url?sa=t&rct=j&q=&esrc=s&source=web&cd=1&ved=0CCQQFjAA&url=https%3A%2F%2Fdownload.tizen.org%2Fmisc%2Fmedia%2Fconference2012%2Ftuesday%2Fballroom-a%2F2012-05-08_1515-1555-tizen_web_runtime.pdf&ei=Cc8ZVIyvOZD38QWc4IKYBA&usg=AFQjCNEb1VbFRUDaIx-ukHSlrBWZ0tsyGw&bvm=bv.75097201,d.dGc&cad=rja

반응형